Autodesk 오류 안내

" 회사내 보안솔루션 / 방화벽에서

Autodesk 라이센스 인증/사용을 차단하는 경우 "

" Autodesk ID 로그인이 잘 안되는 경우 "

01.

기업내 네트워크 방화벽 및 보안정책에 따라

AUTODESK 제품 활성화 또는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안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회사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아래 내용을 전달하여 회사 네트워크에서 

Autodesk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가해 주셔야 합니다.

02.

Autodesk 제품을 사용하려면 다음 URL / 프로토콜을 기업 네트워크 내 사용자의 PC에서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컴퓨터가 방화벽이나 프록시 서버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된 경우

다음 URL에 대해 무제한 및 익명 액세스가 허용되도록 프록시를 구성해야 합니다.

기본 포트 번호는 HTTP의 경우 80,  HTTPS의 경우 443입니다. 

* 참고 1

cur.autodesk.com의 경우 Content-Type: multipart/form-data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페이로드 전송이 실패합니다.

* 참고 2

사용자는 IP 주소가 아닌 프록시 서버에 대한 액세스를 구성하는 DNS 이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Autodesk 서버의 물리적 위치는 외부에 게시되지 않습니다.

접근 허용이 필요한 URL 목록

*.autodesk.com

www.autodesk.com
access.clic.autodesk.com
clm.clic.autodesk.com
accounts.autodesk.com
api.autodesk.com
cur.autodesk.com
registeronce.autodesk.com
cdn.accounts.autodesk.com
developer.api.autodesk.com

download.autodesk.com
*.akamaiedge.net 

03.

기업내 운영중인 보안솔루션의 영향으로 사용자 PC에서의 Autodesk 제품 설치 및 활성화, 실행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되면, 사용자 PC의 윈도우에서 현재 구동중인 보안솔루션을 확인하거나 보안 담당자에게 문의 후, 구동중인 보안솔루션을 잠시 종료하신 다음 설치 및 활성화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보안 솔루션 들은 Autodesk 실행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제시된 보안 솔루션 외에도 영향을 받을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이 

있으므로 꼭 기업내 사용중인 제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방화벽

문서중앙화

개인정보보안

실시간 위협탐지

엔드포인트 보안

기타 보안 솔루션 등

*​다우멤버스 로그인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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