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sk 설치오류 안내

" Autodesk 제품을 설치하는 도중 오류가 발생경우 "

autodesk_install_error.png

여러가지 설치 오류 화면 예시

01.

위와 같은 설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에서 안내하는 설치 방법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02.

Autodesk는 제품의 설치 방법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진행하신 설치 방법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 내용에 따라  브라우저 다운로드 설치 방법을 ​권장 드립니다.

installer_Type_Exp.png

★★★

"지금 설치"  안내

· 지금 설치 방법은 단일 컴퓨터에서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압축 해제 및 설치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처리 합니다.

단, 설치하는 과정에서 설치프로그램이 사용자의 윈도우 환경의 다양한 설치 권한을 필요로 하므로 회사내 보안 프로그램 등이 많은 경우는 프로세스 오류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 2019 이상 버전만 설치가 가능

· 네트워크 라이센스(복수 사용자) 방식은 이 방법으로 설치 할 수 없습니다.

"지금 다운로드" 안내

· 지금 다운로드 방법을 사용하면 다운로드 중에 제품 파일의 압축이 풀리기 때문에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해 실행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 다운로드한 파일은 나중에 설치하거나, 다른 컴퓨터에 설치하거나, 배포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다운로드" 안내

· 웹 브라우저에서 설치파일 전체를 미리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를 진행 합니다.

· 설치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확률이 가장 적습니다.

· 기존에 시도한 설치 방법에 오류가 있는 경우 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법으로 설치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권장하는 설치 방법 ! !

03.

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법을 통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으면 아래 절차에 따라
다시 설치를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04.

위의 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법으로도 설치가 실패한 경우는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기시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Autodesk 제품 설치를 실패하는 주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Autodesk 제품을 설치하기 위한 PC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한 경우.

01.  

PC의 설치 공간을 최소 10기가 이상(C: 드라이브 기준) 확보한 후 다시 설치를 진행 합니다.

회사 내에서 사용중인 PC의 윈도우 권한이 관리자에 의하여 통제되는 경우
(자유롭게 제품 설치가 불가능한 환경, 자산관리 솔루션 사용 등)

02.  

회사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현재 작동중인 모든 관리 솔루션을 프로세스 종료 시킨 후
설치를 다시 시도 합니다.

간혹, 사용자의 윈도우에 특정 폴더에 접근 제한에 따라 Autodesk 제품 설치가 실패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는 회사내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설치 프로그램이 윈도우 시스템 폴더 접근이 가능하도록 풀어주셔야 합니다.
 

회사의 네트워크 방화벽에 의하여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없는경우
(​특정 사이트에 접속이 차단되어 있거나 연결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

03.  

회사에서 운영중인 네트워크 방화벽을 잠시 종료한 후 진행하시거나,

Autodesk 서버와 통신이 가능하도록 방화벽 URL 예외 처리를 진행 한 후 설치를 시도해야 합니다.

Autodesk 제품 사용을 위한 네트워크 처리 정보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자세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의 필수 구성요소가 손상된 경우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손상 또는 Microsoft .NET Framework 손상 등)

04.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시 설치

Microsoft .NET Framework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

05.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될 경우 추가로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